해외축구

HOME  >  NEWS  >  해외축구

알가르베컵 결승전, 코로나로 인해 이탈리아 대표팀 출전 포기… 독일 우승

작성자 : 에디터Y | 작성일 : 2020-03-13 | 조회 : 1839 | 추천 : 0


(사진 출처 – 독일 대표팀 영문 트위터 @DFB_TEAM_EN)


3월 4일부터 11일까지 포르투갈에서 열린 2020 알가르베컵(이하 알가르베컵)에서 이탈리아 대표팀이 결승전 출전을 포기했다. 이탈리아가 독일 상대로 예정되어 있었던 결승전 출전을 포기함에 따라 독일이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탈리아 대표팀은 코로나로 인해 귀국이 힘들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11일로 예정되어 있던 결승전 출전을 포기했다. 이탈리아로 가는 항공편 제한 및 입국제한 문제가 생길 것을 우려해 이른 귀국을 택한 것이다. 10일 포르투갈 정부는 14일 간 이탈리아 항공편 운행을 중지했으며 선수들은 로마로 향하는 마지막 비행기에 탑승했다. 독일 대표팀 선수들은 “결승전에 오른 우리 모두가 승자”라는 문구와 함께 이탈리아 대표팀의 페넌트를 트로피에 걸고 찍은 사진을 SNS 채널에 업로드하며 이들을 응원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스포츠 전반의 경기 취소/연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여자축구 리그 운영에도 차질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남자축구 리그 소속 팀에서도 양성 판정을 받은 선수/감독이 나오고 있어 리그 경기 연기 및 취소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리그 운영이 어떻게 진행될 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이탈리아, 덴마크, 벨기에, 뉴질랜드, 포르투갈 대표팀이 출전하며 총 8팀이 참가했다. 조별예선은 라운드-로빈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조별예선 이후 순위결정전을 갖는 방식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018년 대회에 처음 참가했으며 이번 대회는 도쿄올림픽 예선 플레이오프 출전이 예정되어 있어 참가하지 않았다.
 

등록

(비밀글은 게시물 작성자, 댓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