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ME  >  COMMUNITY  >  자유게시판

일본 아디다스가 여자U15년대의 팀 창출 프로젝트에 나선 이유. (일본)

작성자 : DavidWu | 작성일 : 2020-03-13 | 조회 : 61 | 추천 : 0

http://www.jfa.jp/women/news/00024637/


 


[일본여자축구의 날 특집] 일본 아디다스가 여자U15년대의 팀 창출 프로젝트에 나선 이유.


 


일본축구협회(JFA) 38일을 [JFA여자축구의 날]로 정하고, 축구를 통해 여성을 빛내는 사회 만들기를 추진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본대표팀 공식 공급업체인 아디다스 재팬의 시치다 카요에게, 중학생(U15)연대의 팀 창출을 지원하는 [HER TEAM]에 대해 들어보았다.


 


--아디다스 재팬은 38일 부터 여자중학생 팀 창출을 지원하는 [HER TEAM]프로젝트를 시동했습니다.


 


아디다스 브랜드의 존재의식으로서 여성이 스포츠를 지속할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것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볼 때에도, 특히 10대 여성의 스포츠 지속율이 남성에 배해서 낮은 조건이기에, 우리들은 2018년 부터 축구 뿐 만아니라, 여성에 스포츠를 지속 할 수 있도록 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2020년은 일본 및 도쿄가 스포츠로 큰 주목을 받는 해이기에, 이 타이밍을 계기로, 일본에서도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로서 여자축구가 되겠습니다.


 


--일본여자축구계의 과제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까?


 


다른 종목에서도 여러가지 조사해보면, 지도자가 부족하다. 남자에 비해서 장소 및 보수를 포함한 환경에 격차가 있다는 것이 전체적인 과제로서 존재하였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여자축구에 경우에는, 다른 스포츠보다도 팀이 적고, 활동 장소가 적다. 중학생년대를 받아들일 수 있는 곳이 없다는 점이 숫자로서 눈에띄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배구 및 농구는 부활동이 전국적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지도자도 있습니다. 여자축구의 인프라 부족은 매우 심각한 과제로서 있기에, 작은 첫 발걸음이기도 하지만, 그 곳에 깊게 들어가는 것이 개선으로 이어지지는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HER TEAM]프로젝트의 개요를 다시 한 번 설명해 주세요.


 


수치를 보면, 중학교 여자년대에 특화 된 팀 수는 201팀으로, 남학생이 주체가 된 팀과 비교해보면, 겨우 3%밖에 되지 않습니다. , 우리들이 팀을 만들고 운영하는 것은 어렵기에, 팀을 만드는 것을 지원하여, 처음 움직이기 쉽도록 하고 싶다는 것이 기회의 취지 입니다. 여러가지 요청사항을 파악하여, 우리들이 할 수 있는 것과 대조하면서, 유니폼을 창단 첫 해에 제공, 맴버 모집 광고지 제작, 축구 클리닉 개최의 3가지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많은 곳에서 팀을 만들고, 여학생들이 축구를 지속 하게 되는 이유가 되어, 이것이 여자축구의 보급, 발전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 활동을 아디다스가 하게 되면서 가지는 의의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물론 브랜드를 좋아해 주었으면 좋겠다, 아디다스 상품을 써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습니다만,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존재의식이 첫번째 입니다. 이 활동을 함으로서, 1명이라도 많은 여학생들이 스포츠를 만나서 좋았다로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디다스는[Through Sport, We Have The Power To Change Lives. (우리들은 스포츠를 통해서 사람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라는 브랜드의 신념 입니다. 이 신념을 실현 시키니 위해서 프로젝트 진행하고자 합니다.


 


--38일을 [JFA여자축구의 날]로 제정하였습니다만, 이에 대한 솔직한 감상을 들려주세요.


 


국제여성의 날이라는 모든 사람들이 알기 쉬운 날과 동시에 여자축구의 제정한 것은, 브랜드로서도 여러회사와 같이 활동하게 되어 세상에 여자축구로의 주목을 모을 수 있는 일정이라도 느끼고 있습니다. , 매년 이날을 위해 여자축구의 대해 생각할 수 있는 타이밍, 키워드가 될 수 있다는 점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일본의 여자축구에 어떤 것을 기대하고, 거기에서 어떤 점 변화 시키고자 합니까?


 


나데시코 재팬(일본여자대표)에는, 최고의 선수로서, 여성대표로서, 더욱 더 세상 및 여성에 활기와 용기, 자신감을 주는 여성선수의 아이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보다 더 사랑 받는 팀이 되어, 여자축구의 보급, 발전으로 이어졌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아디다스는 나데시코 재팬의 활약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HER TEAM] 프로젝트에 대해서


https://shop.adidas.jp/createthechange/girlsfootball/
 

등록

(비밀글은 게시물 작성자, 댓글 작성자만 확인 가능합니다.)